네비게이션 통과하기 메인 네비게이션 사이트 네비게이션 연락처 정보

유관기관소개

디자인 유관기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국내유일의 국가주도 디자인산업 진흥을 위한 준정부기관입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창의적인 공예문화, 디자인문화, 전통생활문화의 확산과 진흥을 통하여 한국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재)서울디자인재단

오래전부터 서울의 디자인은 전 세계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서울은 2010년 ‘세계 디자인 수도(WDC)’로 선정되었고 그해 7월에는 디자인 분야에서 국내 최초이자 세계 8번째로 유네스코 디자인 창의 도시로 지정되었습니다. 서울은 세계 주요 도시와 교류하며 대표적인 디자인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있습니다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출범한 재단은 디자인 문화를 확산하고 디자인 산업 진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개관하고 서울시와 함께 DDP를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으로 육성해왔습니다. DDP는 2015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꼭 가봐야 할 명소’ 에 꼽히기도 했으며 한 해에도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디자인 도시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재단은 또 한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서울시가 발표한 ‘서울 비전 2030’을 기반으로 DDP를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래 감성도시의 허브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도서관과 기록관, 박물관 기능이 결합된 ‘디자인 라키비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로 시민들은 DDP에서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을 경험하고 향유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K디자인의 위상을 높이고 디자인 세일즈 기회를 확대할 것입니다.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정보와 융합이 중심이 되는 변화의 시대, 오늘날의 디자인은 시각적인 발현을 통한 만족감을 얻는 '물질적 수단'에서 도시와 생활, 인간과 소통, 신임과 소비,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혁신적수단'으로 역할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의 디자인은 문화, 산업, 환경 전반의 가치 기준 설정에 지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은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을 벗어나 국내를 선도하는 디자인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다변화하는 환경에 대응 가능한 디자인적 솔루션을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 가입과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환경을 제공하는 디자인 전문 지원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디자인진흥원은 2007년 개원 이래 부산광역시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부․울․경 산업과 사회를 발전시키는 디자인산업 육성을 위하여 앞장서 왔습니다. 디자인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여, 사회와 사회구성원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행복을 증진시키는 분야입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미래 산업을 창출하고 사회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부산디자인산업`육성에 매진하겠습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시민행복디자인생태계 창출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여, 부산광역시를 글로벌 사회가 주목하고, 시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디자인진흥원

광주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하여,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진흥원은 디자인 지원,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지원, 공공디자인 및 연구개발, 디자인확산 등 다방면의 디자인사업 전개에 힘쓰면서 광주권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A I등 지역산업과 연계된 디자인, 아시아문화중심도시와 디자인, ESG와 디자인, 그리고 지역 특화산업과 디자인 등의 새로운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추진하고자 합니다. 디자인 융합 산업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기업과 산업 발전을 위해 산업계의 소리를 정확히 들어 디자인 지원 체계를 선진화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진흥원이 최적의 디자인 지원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서, 구성원 모두가 하나 되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강원디자인진흥원

강원디자인진흥원은 정부 정책에 따라 지역산업과 디자인을 융합하여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19년 11월에 설립된 도내 유일의 디자인 거점기관입니다. 최근 산업은 기술의 고도화와 평준화, 효율성의 극대화에 기인하는 과도한 경쟁상태에 있으며, 기업 간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창의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스마트산업 등 시대적 흐름과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디자인 지원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디자인산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디자인산업 육성과 지역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이와 같은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디자인 기반·융합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여, 강원도의 전통산업뿐만 아니라 성장동력 산업이 성공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나아가 건전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아가는 데 일조를 하겠습니다. 강원도디자인진흥원은 창의적 디자인 가치와 미래산업을 정의하고 연구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전디자인진흥원

대전·충청권 "디자인비즈니스플랫폼"으로서 디자인이 주도하는 4차산업혁명을 완성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공유

문의 연락처

다운로드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QR코드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는 디자인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국의 디자인 단체들이 모여 1995년 설립한 대한민국 유일의 디자인 대표단체입니다.

e_kfda@naver.com

031-788-7104

031-788-7105


주요사업

  •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저작권 © 2024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411호
Powered by moiim.com